상단영역

본문영역

與 김한정, DJ 3남 김홍걸 부동산 투기 의혹에 사퇴 촉구

  • 이혜인 기자 inan1005@naver.com
  • 입력 2020.09.21 20: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 3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각종 재산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같은 당 소속 김한정 의원이 18일 공개적으로 “결단을 내리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한정 의원은 김대중(DJ)정부 청와대에서 제1부속실장을 지냈습니다. 민주당에 몇 안 남은 동교동계 관련 인사입니다. 김한정 의원의 공개 지적은 김홍걸 의원에게 사실상 의원직 사퇴를 촉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김한정 의원은 전날 설훈 의원과 함께 김홍걸 의원을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한정 의원은 김홍걸 의원에게 부동산 관련 의혹에 대해 물었지만 납득할 만한 해명을 듣지 못했습니다. 배우자의 분양권을 누락한 경위뿐 아니라 부동산 자금 출처 이야기도 오갔습니다.

김한정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지금 김홍걸 의원이 처한 사정에 대해 변호하고 옹호할 수 없는 상황이 한탄스럽다”며 “집을 여러 채 구입했는데 납득할 설명을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기다리면 피할 수 있는 소나기가 아니다”라고 김홍걸 의원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김한정 의원은 그러면서 2002년 ‘최규선 게이트’가 터졌을 때 자신이 김홍걸 의원으로부터 사실 관계를 처음 확인하고 김대중 당시 대통령 부부에게 보고한 사실도 거론했습니다. 김한정 의원은 “김 대통령은 당시 제1부속실장으로 곁을 지키던 제게 LA에 머무르고 있는 3남 홍걸씨를 만나보고 오라고 명했다”며 “혹시 알아볼 눈길을 피해 샌프란시스코 공항 주변 호텔 방에서 만났다”고 전했습니다. 김홍걸 의원은 당시 ‘최규선 게이트’에 연루돼 금품을 받고 증여세를 포탈한 혐의로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가 노무현정부 때 사면받았습니다.

한편,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김홍걸 의원의 거취를 놓고 심각하게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미 당 지도부 차원에서 윤리감찰단에 회부했지만 당 내 조사를 받는 불명예를 더 안기 전에 본인이 거취를 결정하기를 바란다고 전해졌습니다.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