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생대 호흡기 질환 의심환자 49명으로 늘어

발병원인은 여전히 '오리무중'

  • 안하준 기자 ahnhh13@konkuk.ac.kr
  • 입력 2015.11.01 21:35
  • 수정 2015.11.02 13: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

동물생명과학대학에서 발생한 집단 호흡기 질환.의심환자가 지난달 19일 첫 환자가 발생한 이래, 2주 만에 49명으로 늘었습니다.

역학조사 결과 의심환자 49명 가운데 1명을 제외한 48명은 동물생명과학관 4층에서 7층의 실험실 근무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의심환자들을 상대로 세균 및 바이러스 열 여섯종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지만, 환자 4명이 감기바이러스의 일종인 라이노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을 뿐, 특이한 소견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세균 및 바이러스 뿐 아니라 실험실 환경이나 화학적 요인을 통한 감염 가능성도 열어두고, 다방면의 전문가가 역학조사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람 간 접촉을 통해 의심 증상이 발현한 사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질병이 사람 간에 전파되지 않는 질병이거나 전파력이 낮은 질병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파 가능성을 아직은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동물생명과학대학을 정기적으로 출입하는 학생 및 교직원 천사백일흔두명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학 본부는 대다수의 의심환자들이 중증 증상 없이 모두 호전되고 있다는 점을 들며, ‘괴질’ 등의 자극적인 표현을 써 이번 호흡기 질환에 대한 과도한 불안감과 혼란을 조장하는 행위를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ABS 뉴스 안하준입니다.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