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제53대 총학생회 ‘공간’에서는 제휴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개년 학생회 제휴사업을 분야별 제휴업체 수와 활동 내용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올해 총학생회의 경우, 온라인 제휴업체 확대를 통한 접근성 향상과 더불어, 제휴업체 수 부족 등 여러 한계점이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지난 ‘총학생회 평가제(2021.8.21.~2021.9.5.)’에서는 ‘제휴업체 다양화’와 관련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이후 학생회 측에서 개선 노력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이나, 더 나은 학생회 제휴사업을 위해서는 학생회, 학생, 학교 모두의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PD 김수빈
ENG 서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