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총장님 인터뷰 : 취임 기념 학내 언론 3사 기획 인터뷰] 3부

  • 정지인 PD 0173145969@naver.com
  • 입력 2020.10.19 15: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전문]
1. 총장님이 생각하시는 고등교육(대학)의 사회적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국내 대기업의 선임연구원과 사업부장의 직책을 수행하신 경력이 있으신 데,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 하셨을 때 현재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에는 그 인재상이 어떻게 바뀔 것으로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3. 장기적인 관점에서 총장님이 제시하신 정책들을 통해 우리 대학이 더 좋은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학생들이 겪는 취업 문제에 대한 지원은 다소 부족해 보이는데, 혹시 취업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 생각해두신 정책이 있을까요?
4. 총장님께서 최근 가장 관심 있는 학문 분야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혹시 최근에 읽은 책 중에 건국 구성원들이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인상 깊은 책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5. 총장님께서는 저희 동문 선배님이신 만큼 오랜 시간 건국대학교에서 활동하며 누구보다 주변 지리에 대해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총장님께서 학부생 시절 즐겨 찾던 맛 집이 따로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
6. 학내 언론인 저희 KU미디어센터에 대해서 총장님께서 얼마나 알고 계신지 궁금하고, 저희 KU미디어가 총장님께 어떤 존재인지 궁금합니다.
7. 마지막으로 건국대학교 구성원들에게 있어서 4년 후 어떤 총장으로 기억되길 바라는지 궁금합니다.

기획 학내 언론 3사

진행 정지인, 우소미

촬영 박지우

편집 오미랑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