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총장님 인터뷰 : 취임 기념 학내 언론 3사 기획 인터뷰] 2부

  • 정지인 PD 0173145969@naver.com
  • 입력 2020.10.19 15: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전문]
1. 3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우리 대학의 일원으로 계셨는데, 그동안 우리 대학에 대해 아쉬웠던 점이나 최우선으로 개선해야 할 점들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취임사에서 ‘소통과 화합’이 우리 대학의 미래를 위한 필수 조건으로 가장 먼저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라고 밝혔는데 구성원들 간(교수, 교직원, 학생)의 소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실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3. 현재 기숙사가 민간 투자 건물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기숙사 민자 계약이 작년에 만료돼 학교 소유로 넘어오길 기대했으나 2년 더 계약이 연장됐고, 기숙사비 또한 소폭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기숙사비 감축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지 또한 비단 기숙사비만이 아니라 기숙사 운영 전반을 검토하실 계획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4. 학우들이 보내주신 질문들에서 많은 부분 중 하나가 교내 시설에 관한 질문이었습니다. 현재 대학에는 노후화된 건물과 시설들이 많은데, 보수나 신설 등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공대, 일우헌, KIT, 문과대, 사범대, 학생회관 등)
5. 다음은 수강 신청에 대한 질문입니다. 매년 수강 신청은 고질적인 문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강의 수와 수강 제한 인원 부족 문제, 그리고 수강 신청 시스템상의 문제는 매년 이어져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학기에는 매크로 방지 프로그램 오류로 4학년 수강 신청을 추가로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이런 문제들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실 생각이신지 나아가 선착순 제도인 현 수강 신청 시스템 자체의 변혁도 고려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기획 학내 언론 3사

진행 정지인, 우소미

촬영 박지우

편집 박지우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