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총장님 인터뷰 : 취임 기념 학내 언론 3사 기획 인터뷰] 1부

  • 정지인 PD 0173145969@naver.com
  • 입력 2020.10.19 15: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전문]
1. 21대 총장으로 취임하신 소감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2. 총장으로 출마하게 된 직접적인 계기가 궁금합니다.
3. 취임사에서 창조성을 많이 강조하셨는데 총장님이 생각하시는 “창조성”이라는 가치 혹은 능력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4. 지난 1학기 동안 일시적인 총장 자리의 부재로 인해 우리 대학의 코로나19 대처가 다른 대학에 비해 원활하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우리 대학의 지난 1학기의 코로나19 대처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될 코로나19로 인한 대학 구성원들의 혼란에 어떻게 대처하실지 궁금합니다.
5. 이번 학기 학사 및 등록금 관련 질문입니다. 코로나19가 계속해서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대면 수업에 대한 학우들의 우려 또한 매우 큽니다. 이에 따라 이번 학기 역시 전면 비대면 강의 시행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는 학우들이 많습니다. 또한, 2학기에도 성적평가 방식 변경이나 등록금 감면에 대한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등록금 감면이 이뤄진다면 구체적인 감면 비율은 어느 정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시나요?
6. 공약 중 글로벌 사이버 대학 관련 질문입니다. 총장님께선 글로벌 사이버 대학을 구축하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계획을 어느 정도 구상하셨을 것 같은데 사이버 교육 플랫폼을 어떻게 구성하실 생각인지, 또한 우리 대학의 사이버 대학이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7. 미래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인재들을 교육하기 위해 기업연계 산학클러스터와 그린뉴딜센터의 건립을 말씀하셨는데, 각 공약의 이행 계획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8. 앞서 말해주신 각 정책을 통해 어떻게 투자재원을 확보하실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당 사업을 통해 이룬 재정 확충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또는 건국대학교 가족들에게 어떠한 혜택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9. 현재 이공계열 교수님들께서 두 번 연속으로 총장에 취임하시게 됐는데 이러한 부분 때문에 인문, 사회계열 학우들에게서 우려 섞인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제시하신 공약들이 자연, 이공계의 학과들에 집중되어 있다고도 느낄 수 있는데 인문, 사회계열의 학과들에 대해서는 어떠한 계획들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기획 학내 언론 3사

진행 정지인, 우소미

촬영 박지우

편집 정지인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