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中 하웨이 반도체 하나도 못 산다... 삼성·LG 국내 기업에도 영향

  • 김혜린 기자 hyerin9876@naver.com
  • 입력 2020.09.15 20: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기업 화웨이를 겨냥한 미국 정부의 제재로 15일부터 화웨이 반도체 부품을 새로 사지 못하게 됐습니다.

미국 상무부 공고에 따르면 15일부터 전세계 기업은 미국 기술을 부분적으로라도 활용한 세계의 전 반도체 기업은 제품을 화웨이나 그 자회사로 공급하기 위해선 미국 상무부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만 합니다.

사실상 미국 정부의 승인 가능성이 불투명하기에 업계에서는 화웨이의 반도체 구매가 거의 불가능해진 것으로 보는 추세입니다. 이번 추가 제재를 통해 D램·낸드플래시 등 거의 모든 반도체가 제재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따라서 화웨이는 앞으로 이동통신 기지국,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반도체 부품을 추가로 조달할 수 없는 상황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화웨이는 미국 정부의 제재 문제가 해소될 때까지 최대한 비축한 재고 제품으로 버틴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내년 초가 되면 일부 부품 재고가 떨어지고 더는 새 제품을 만들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이번 제재로 인해 한국·일본·대만의 기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히려 삼성전자 등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분석도 있지만, 당분간 국내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에 불확실성을 지속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학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